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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KE MAKES ME HAPP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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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ave The Rim Brake! A Reactor Dream Build

    20.07.29 / BIKE MAKES ME HAPPY

    안녕하세요.이번에 올라온 No.22 Bicycle의 Reactor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No.22 Bicycles에서 선보인 이 특별한 Reactor는 라이더와 No.22의 비전이 완벽하게 일치해서 탄생한 자전거입니다.미국 워싱턴에 위치한 No.22의 딜러인 Larry Marcus를 위한 자전거죠.공격적인 성향인 Reactor 프레임을 커스텀 지오메트리 했습니다.이 Reactor의 목표는 빠른 반응속도와 경량, 그리고 림 브레이크가 여전히 로드 레이스에 있어서 다양한 방면에서 최첨단에 있다는 것을 강조하는 것이었습니다.리액터는 이 프로젝트에 있어서 가장 완벽한 모델이었습니다.가장 가벼운 프레임은 아니지만 추가된 몇 그램에는 뛰어난 반응성, 승차감, 라이딩 퀄리티와 내구성도 포함되어 있죠.거대한 체인 스테이와 크고 공격적인 메인 튜브가 이어진 리액터는 힘든 상황에서도 탄탄한 승차감을 제공하고 티타늄만의 승차감을 유지하여 장거리 라이딩에서 환영받는 친구죠.Marcus의 목표는 프레임의 라이딩 퀄리티를 유지하면서 무게는 줄이는 것이었습니다.무게는 떨어뜨리고 와트는 지켜내기 위해 Lightweight의 Meilenstein Obermayer 휠 세트를 사용했습니다.한 쌍에 935g밖에 나가지 않죠. 가벼움과 날렵한 퍼포먼스를 놓치지 않기 위해서 다른 디테일들도 놓치지 않았습니다.가볍기로 유명한 알루미늄스템인 Extralite 스템을 사용하였습니다. 카본 레이업으로 만든 안장은 겨우 79g입니다.구동계는 시마노의 Dura Ace Di2를 CeramicSpeed 파츠와 함께 썼습니다.초경량과 고효율을 자랑하는 CeramicSpeed의 B.B, 헤드셋, 풀리 등을 사용했죠.(국내에도 T47 규격에 맞는 Ceramic Speed 비비가 입고되었습니다.) PYC의 SP1101 블랙 경량 체인도 아주 잘 어울리면서 무게는 줄였습니다.경량 부품들로 이루어진 이 Reactor는 아래 사진에 보이는 그대로 다 해서 총 5.8kg입니다.어디서도 볼 수 없는 아주 독특한 Reactor는 No.22 공방 내에서 진행하는 아노다이징과 Cerakote 도료를 사용한 Black Magic(포틀랜드, 오리건)이 협업하여 만든 피니싱입니다.Cerakote는 굉장히 사용하기 재밌고 특이한 도료입니다. 세라믹 코팅 기법으로 훌륭한 내구성과 얇은 두께를 자랑합니다. 아노다이징과 잘 어울리면서 다양한 컬러와 톤을 제공하죠.티타늄 고유의 내구성과 아름다움을 유지하면서 멋스러움까지 더한 결과가 나왔습니다.​Marcus의 리액터는 이 모든 디테일들이 림 브레이크는 여전히 로드 바이크에서 훌륭한 제 기능을 해주고 있으며, 여전히 사용할 가치가 있다는 걸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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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흙 내음 머금은 두 바퀴를 위한, BROWN SERVICE (Gravel)

    20.06.23 / BIKE MAKES ME HAPPY

    안녕하세요. BMH입니다.오늘은 BMH의 새로운 서비스 메뉴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그래블바이크를 위한 서비스이며 이름은 ​브라운 서비스입니다!​브라운 서비스는 자연 속을 맘껏 누비다 온 자전거를 위한 서비스입니다.흙먼지로 뒤덮인 녀석을 어떻게 정비해야 할지 막막해 하시는 분들에게도 참 좋은 서비스죠.1. 세척​브라운 서비스의 첫 번째 과정은 세척입니다.점검과 정비를 진행하기 전 샤워부터 시켜주고 본격적으로 자전거를 돌봐주어야 하기 위함입니다.각 부품의 컨디션 점검과 수명 연장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죠.​카본, 고무 등 자전거 부품에 사용해도 전혀 문제가 없는 오지 주스를 사용하여스마트바이크워셔(바이크 세척 전문기기)를 사용하여 깨끗하게 세척합니다.덕분에 흙먼지를 뒤집어쓴 외관은 물론,까맣게 찌든 기름때가 가득한 체인과 스프라켓도 안전하게 세척이 가능합니다.2. 점검​우당탕탕 비포장길을 열심히 달리다 보면 포장된 도로보다 많은 충격과 진동을 맞이하게 되죠.느슨해져있을 수 있는 각종 볼트부터, 큰 충격을 받아서 좌우로 흔들릴지도 모르는 바퀴 외에도 그래블 바이크를 타기 전에 꼭 확인해야 할 필수적인 *5가지 항목을 모두 점검합니다.​*5가지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안전 점검 / 변속기 점검 / 브레이크 점검 / 바퀴 점검 / 타이어, 튜브 점검​3. 정비​세척과 점검까지 마치면 본격적인 정비를 시작합니다.정비 전후로 체감효과가 크지만 직접 정비하기에는 어려운 항목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첫 번째는 정비는 베어링입니다. ​그래블코스는 흙먼지와 물 등 독특한 자연환경과 맞이합니다.그리고, 이런 환경들은 각종 베어링의 정비 주기를 짧게 만들죠.​*크리스킹 정비 매뉴얼에서는 이러한 악조건에서의 주행이 잦으면 정비를 2배 더 자주 권장합니다.바텀브라켓, 허브, 헤드셋에 장착되어 있는 베어링들을 점검하고 정비합니다.마지막 정비는 브레이크입니다.​내리막길을 신나게 내려오는데, 브레이크에 갑작스럽게 이상이 생기면 사고로 이어질 수 있죠.이런 끔찍한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브레이크는 가장 마지막에, 그리고 가장 꼼꼼하게 진행합니다.브레이크 패드, 캘리퍼, 디스크로터 모두 점검합니다.유압 방식은 모자란 브레이크액 보충과 블리딩까지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그 외에도 전동식 구동계는 배터리 충전과 업데이트, 튜브리스 타이어의 실란트 보충 등구성되어 있는 자전거마다의 정비 내역이 추가되거나 빠질 수 있습니다.​브라운 서비스는 그래블 바이크를 안전하고 재미있게 주행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서비스입니다.​구석구석 꼼꼼하게 살펴보아야 하는 만큼 이틀에서 삼일 정도 맡겨주셔야 합니다.서비스 금액은 120,000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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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ario Pegoretti l NOT CHAOTIC, BUT LIKE JAZZ

    20.04.22 / BIKE MAKES ME HAPPY

    “We are all building on what Dario left us.”2018, 8월 23일, 이탈리안 프레임 빌더, 아티스트, 음악 애호가, 암 완치자, 살아있는 전설인 다리오 페고레티가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습니다. 62세에 생을 마감한 그는 사이클링 씬에 큰 획을 그었습니다. Induráin, Cipollini 그리고 Pantani 등의 자전거는 그가 만든 자전거들이죠. 그 이후에 그의 이름으로 된 공방을 시작했습니다.​전통주의자이면서도 인습 타파 주의자인 그는 기술, 프레임 디자인, 페인팅 분야를 끊임없이 발전을 하면서도, 스틸에 대한 사랑은 변함이 없었죠. 그는 이 모든 것을 아우르는 유명한 마스터였습니다.다리오의 특화된 개성과 기술력은 이 세계의 상상력을 사로잡았는데, 그의 성공 스토리에는 Pietro Pietricola, Cristina Würdig, Gianmaria Citron, Andrea Meggiorini로 이루어진 소수지만 숙련된 사람들이 뒷받침을 해주고 있죠. 다리오와 함께 일했을 뿐만 아니라, 다리오로부터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는 친구, 멘토, 공동 작업자였습니다. 그리고 어느 날 홀연히 그렇게 그는 떠나버렸죠.인생보다 더 큰 누군가 떠나면 무엇이 남나요? 그들은 사람, 사람들에게 가르쳐준 기술과 통찰력, 그들이 만들어놓은 예술들이 남죠.Memories. Love. Loss. Friendship.......유산.​많은 사람들이 다리오의 자전거를 그가 남긴 영원한 유산이라고 말하지만, 그가 남긴 사람들이 진정한 유산입니다. 전 페고레티 공방에서 하루를 보낸 걸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이 기능성 예술 작품을 창작할 수 있는 거대한 공간입니다. 다리오의 영향력은 어디에나 있죠. 하루 종일 흘러나오는 음악과 벽을 채운 예술, 그곳만의 증표, 가장 중요한 그곳에서 일하는 사람들. Cristina, Pietro, Giancarlo, Andrea에게 다리오에 대해 물어봤죠... 그들이 그를 만났을 때, 그와 함께 일하는 건 어떤지, 그가 남긴 마크들과 그들이 꾸려나갈 미래는 어떤지, 그리고 Pegoretti Cicli 자체의 모습은 어떨지...​CRISTINA WÜRDIG: FRIEND & GENERAL MANAGER다리오는 내가 한 번도 가져본 적 없던 아버지 같았습니다. 그는 안정되고, 조언을 줄 수 있었고, 제가 비행기에서 내려서 제일 먼저 전화하는 사람이었죠. 그가 세상을 떠난 날에 다리오와 한 시간 정도 이야기했습니다. 그는 기분이 좋았어요! 그의 부고 소식을 들었을 때 거짓말이라고 생각했죠.그 23일은 악몽이었죠. 장례식은 3-4일 정도 후였습니다. 우리는 그날 점심을 함께했어요. Pietro와 저는 손을 씻었습니다. Pietro는 고개를 들고 저의 새 직장에 대해 물어보더군요. 그리고는 몇 주 정도만 도와줄 수 있냐고 물었죠. 1, 2주는 몇 달로 늘어났죠. 변호사와 다리오의 아들은 Pietro에게 비즈니스 파트너가 필요하고 말했고 Pietro는 "누가 필요한지 알았어. 바로 Cristina야!" 그렇게 여기 있게 된 거예요.제가 20년 동안 일했던 Brooks에서 해고되자마자 전화한 건 다리오였습니다. 이상하게 들리겠지만 다리오는 저에게 자전거 업계를 떠나게 해주겠다고 약속했었어요!"마케팅이 가르칠 수 없는 게 있지. 바로 인내심이야." 제가 Brooks를 떠났을 때 그가 했던 말이에요.​우리는 누군가가 다시는 살지 않을 이 워크숍에서 그 순간을 보냈습니다. 장례식 다음날 여기에 와서 문을 열었습니다. 사람들은 울면서 방문해 주셨죠. 이 일은 계속되어야 한다는 걸 알았습니다. 다리오의 영혼이 여기 있어요. 그가 우리에게 뭔가를 남겼다는 걸 알죠. 그가 나에게 준 건 내가 그를 알수록 나는 점점 더 좋은 사람이 된다는 거였어요. 안정적이고 성숙해지고 사색적이고.. 나는 행운이에요. 그는 저를 내적으로 더 좋은 사람을 만들어줬죠. 사람들은 그를 프레임빌더로써만 얘기해요. 나는 내 친구이자 멘토를 잃었어요.그는 당신을 풍요롭게 할 수 있어요. 다리오는 저 의자에 두 시간 정도 앉아서 당신의 문제를 아무 말 없이 들어줍니다. 당신을 그의 깊은 눈으로 지켜봐 주죠. 당신이 얘기를 다 하고 나면 그는 한 마디만 해줘요. 그럼 됩니다.​GIANMARIA CITRON: MENTEE, FABRICATOR, FRAMEBUILDER제가 그에 대해 들었던 건 8년 전이에요.그 당시 자전거 수집과 디자인 빠져있을 때였는데 다리오를 알고 나서 더 열정이 생겼었죠.누군가가 저에게 다리오에 대해 말해준 6년 후에 Verona에 그가 워크숍을 열었습니다.그때 저는 인생에서 뭔가 새로운 걸 찾고 있을 때였어요. 워크숍에 지원을 했고 받아졌죠.다리오는 우리에게 파일, 토치, 망치, 그리고 튜브를 잴 몇 가지 도구들만 있으면 된다고 알려줬어요. 수업 마지막에 대화를 나눴어요.그는 제가 잘하고 있다고 생각했고, 프레임 빌더가 될 수 있을 거라고 얘기해 줬어요. 전 떠났고, 2년 동안 제 친구들 위해 자전거를 만들었어요. 저는 다리오에게 이틀에 한 번꼴로 전화해서 몇 가지를 제안했어요. 2년 후에 저와 제 비즈니스 파트너가 갈라서게 되었죠.그때 마침 다리오가 베로나로 공방을 옮기는 시기였고 두 명이 더 필요하다고 했어요.저는 바로 물어봤고 그는 "YES"라고 말했죠. 그렇게 전 여기서 일하게 되었어요. 그게 벌써 4년 전 일이네요.​난 여기, 페고레티 공방에 있는 게 좋아요. 여기에 최대한 오래 머물고 싶어요. 매일매일 항상 새로운 무언가가 있죠.지루할 틈이 없어요. 일을 마치고 집에 가면 피곤하지만 알맞은 곳에 있다는 생각에 행복합니다. ​Pegoretti Cicli로 바꾸는 걸 생각하고 있어요. 다리오 없이 그림도 조금 바뀌기도 했습니다.프레임에 대해 생각해야 하는 방식도 이해합니다. 미래엔 우리가 하는 것들을 바꾸고 싶을 지도 모르죠.다리오가 40년 동안 한 일을 보면 그가 시도했던 모든 것을 볼 수 있을 겁니다.그래서 새로운 것이나 다른 무언가를 시도하는 건 쉽지 않다는 걸 알 수 있죠. ​세상은 모든 것을 필요하지 않습니다.그냥 한 가지에 집중하더라도 그 분야에 최선을 다하면 되죠.디스크 프레임이 필요할까요? 우리는 아직 모르죠.그 분야에 대해 충분한 경험이 있나요? 스틸이 힘에 대해 어떻게 반응하나요?우리는 확인하고 싶죠. ​우리가 그 일을 잘 안다고 할지라도, 왜 이런 일이 필요한지 스스로에게 물어보고 당신만의 새로운 길을 찾으세요.다리오는 왜 이런 식으로 해야 하는지 물어본 첫 번째 사람이었어요.그가 내가 가르쳐준 것 중에 제일 중요한 것이었죠.​PIETRO PIETRICOLA: FRIEND, FABRICATOR, FRAMEBUILDER, PAINTER, PARTNER.96년 1월, 바에서 다리오를 처음 만났어요. 이 이야기는 믿기 힘든 이야기죠.Trentino 역, 기차에서 내려서 역에 있는 바에 갔습니다.바 직원한테 금속을 다루는 회사가 있냐고 물어봤어요. 일자리를 구하고 있었거든요.다리오는 그때 건너편에 앉아서 커피를 마시고 있었어요.그는 일할 만한 곳을 안다고 했고 데려다주었죠.나는 그 금속 회사에서 3년을 일했어요. 다리오의 공방에서도 가까웠죠.1시부터 3시까지 점심시간이었는데 다리오랑 매일매일 점심을 함께 먹었고, 우린 그렇게 친구가 되었죠.다리오가 밤에만 파트타임으로 프레임 용접 일을 할 생각 있냐고 물어보더군요. 하루에 2-3대 프레임을 용접했어요.결국 다리오는 제가 금속 회사에서 일하는 것보다 더 많이 일해달라고 했어요. 근데 한 대당 5유로 주더군요.. 이런 걸 영어로 뭐라고 하죠?맞아요. 그는 좀생이였어요! 하하하.​모두 미치는 방식이 가지각색이죠. 여긴 항상 일하기 재미있는 곳이었어요.우린 항상 여기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죠. 우리 팀은 훌륭하지만 다리오의 빈자리는 큽니다. 그가 너무 그리워요.다리오로부터 일 부분에서는 엄격하고 진지한 것을 많이 배웠어요.그는 유쾌한 사람이었지만 회사를 키우는 법도 알고 있었죠. 저에겐 지난 20년 동안 해왔던 것과는 다른 무언가를 한다는 게 어려운 일이에요.우리에겐 더 이상 다리오가 없고, 뭔가가 바뀌어야만 하죠. 예를 들어 지금 우리 공방은 깨끗하답니다. 하하​다리오가 없으니까 우리가 결정하는 것이 회사가 나아갈 곳인 건 당연한 일이죠.단지 다른 이유로 해야만 하는 건 아니에요. 하지만 다리오 없이 우리가 하는 건 달라지겠죠. 우린 여기서 계속 우리의 미래를 계획해 나갈 거예요.무엇인지 모르겠지만 우리는 만들어 나가고 있어요. ​확실한 것은 우리가 이곳에 대한 열정이 넘치는 팀으로 만들어져있어요. 다리오는 없지만 우리는 물건으로 보여줘야죠.​ANDREA MEGGIORINI: PAINTER다리오를 베로나에서 일자리를 알아볼 때 만났어요. 다리오의 아들이 공방을 보여줬죠. 피에트로와 먼저 얘기를 하고 다리오를 만났어요.그때 전 U-23 카테고리에서 레이싱하고 있을 때였죠.레이싱에 흥미가 떨어지고 뭔가 다른 걸 찾고 있을 때였어요. 레이싱을 그만둔 날, 고향에서 자전거 메카닉으로 일하기 시작했어요.일 년 반쯤 후인가, 베로나에 있는 자전거 숍에 가게 됐고, 일 년 동안 거기서 일했어요.제 레이스 코치님을 통해서 다리오가 페인터를 찾고 있다는 걸 알았습니다. 다리오는 경험이 없는 사람을 가르치는 걸 좋아한다는 걸 알았죠.다리오는 많은 능력을 갖고 있지만 아무것도 가르쳐주지 않아요. 설명에는 아주 취약했죠.그는 그냥 하는 걸 보여주고 당신이 보고 배우길 기대합니다. 피에트로도 가르쳐줬어요.0부터 1은 다리오가, 1부터 10은 피에트로가 가르쳐줬죠.피에트로는 자전거 만드는 모든 과정, 빌딩부터 페인팅까지 처음부터 끝까지 혼자 다 할 수 있는 사람이에요.하지만 다리오는 저에게 특별한 걸 창조하는 그 순간들을 많이 보여줬어요. 그 감각, 혼란스럽지 않지만 재즈 같달까. 나는 다리오가 나에게 가르쳐준 스타일을 계속해서 이어나가고 싶어요.하지만 그가 했던 걸 카피하고 싶진 않죠. 우리 모두가 다리오가 남긴 걸 우리만의 스타일로 구축해나가고 있어요. by Erik Mathy몇 달 전, 페고레티의 공방을 다녀왔습니다.페고레티는 세상을 떠났지만, 계속해서 이어나가고 지켜 나가는 모습은 인상 깊었습니다.​페고레티의 공방이 사라진다면 페고레티의 업적과 그의 자전거도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되겠죠.​다리오의 뜻을 이어가는 팀 페고레티는 계속해서 이어나갈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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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o.22 Bicycles l Great Divide with Navy Fork

    20.03.18 / BIKE MAKES ME HAPPY

    안녕하세요. BIKE MAKES ME HAPPY입니다. No.22 Bicycles l Great Divide가 완성되었습니다. 제작은 약 12주 정도 소요가 됩니다.No.22 Bicycles은 미국 Johnstown, N.Y에 위치해 있습니다.​No.22는 브랜드 이름처럼 오직 티타늄 자전거만 제작하고 있죠.그들은 Grade 9 Titanium(3Al / 2.5V)을 사용하는데,3Al은 3%의 알루미늄 / 2.5V은 2.5%의 바나듐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바테입은 HandleBra, 저희 BMH를 통하여 소개하고 있는 가죽 바테입 브랜드입니다. 공방은 필라델피아에 위치해 있으며, Ray Schmidt 의해 제작되는 가죽 바테입입니다. 안쪽에 테이프가 없어서, 정비하실 때 다시 재사용이 가능하며, 오랫동안 쓸 수 있죠.프레임을 용접할 때 B.B와 싯튜브부터 시작을 합니다. 드롭아웃과 체인 스테이는 그 후에 용접을 하죠.프레임은 각 프레임마다 정해져있는 지오메트리에 따라서 정확하게 세팅이 됩니다.튜브를 세팅한 후엔 얼라인먼트 테이블 위에서 초벌구이처럼 초벌 용접을 합니다.튜브들이 첫 용접이 끝나고 Frank가 만족하는 퀄리티와 얼라인먼트가 나오면 프레임 전체를 꼼꼼히 용접합니다.Di2 케이블 라우팅, 자전거 조립할 때 케이블도 깔끔하게 정리하면 더욱 멋스럽죠.by Lee_1QDrivetrainDetail 드롭아웃, 브레이크 브릿지 등등 넘버 22의 시그니처 디테일No.22 Bicycles의 해드뱃지는 티타늄 프레임에 걸맞게. 티타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안전하게 오래 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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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ore No.22 Bicycles l Great Divide

    20.01.21 / BIKE MAKES ME HAPPY

    안녕하세요. No.22 Bicycles l Great Divide가 완성되었습니다.No.22 Bicycles은 미국 Johnstown, N.Y에 위치해 있습니다.No.22의 뜻은 티타늄(타이타늄)원자 번호를 뜻하고 있습니다.​No.22는 브랜드 이름처럼 오직 티타늄 자전거만 제작하고 있죠.그들은 Grade 9 Titanium(3Al / 2.5V)을 사용하는데,3Al은 3%의 알루미늄 / 2.5V은 2.5%의 바나듐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No.22 Bicycles은 최고의 티타늄 자전거를 만들기 위해서 엄청난 시간을 투자하고 연구합니다.각각의 튜빙은 No.22에서 직접 버티드 처리를 하고 있죠..No.22 Bicycles l The Butting Process모든 No.22의 자전거는 T47 B.B 규격을 사용하고 있습니다.2015년 하반기, 미국의 두 브랜드 크리스 킹과 아르고넛이 협업하여 T47이라는 새로운 규격을 내놓았죠.Cockpit은 모두 DEDA Elementi를 사용하였습니다.DURA-ACE안전하게 오래 타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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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READWINNER CYCLES l B-ROAD

    20.01.18 / BIKE MAKES ME HAPPY

    안녕하세요. BIKE MAKES ME HAPPY입니다. Breadwinner Cycles의 B-Road[All-Road]가 완성되었습니다.​Breadwinner Cycles은 오레곤 / 포틀랜드에 위치해 있으며, 포틀랜드를 대표하고 있는 두 빌더Ira Ryan, Tony Pereira에 의해 시작된 핸드메이드 공방입니다.Link : How to begin Breadwinner Cycles.Breadwinner Cycles의 헤드 튜브 뱃지, 어떤 위치에서 만들고, 누가 만들고 있는지 표현하고 있습니다.​이번 BWC l B-Road의 포인트​는 바로 커스텀 페인팅에 있습니다.이번 커스텀 페인팅의 포인트는돌고래, 바다, 마오리족 전통문양, 크리스킹의 Matte turquoise 컬러 매치입니다.돌고래, 상어를 좋아하시는 고객님을 위해탑 튜브 위쪽에 마오리족 전통문양으로 돌고래, 상어를 넣었고,포크 쪽에는 바다를 닮은 그래픽 작업을 하여 넣었습니다.싯 튜브에는 기본 스트랩 대신에 파도 문양으로 둘렀습니다.고객님께서 허브, 비비 헤드셋 모두 크리스 킹 제품을 사용할 계획이어서페인터에게 크리스 킹 터콰이즈 컬러로 작업해달라고 했습니다.바다와 닮은 Chris King의 Matte turquoise 컬러를 프레임 데칼 컬러로 정하고,헤드셋, 비비, 허브까지 Matte turquoise를 제안해드렸습니다.저희를 믿고 맡겨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White Industries여기도 몇 가지 포인트가 있는데요-바로 스프라켓과 체인입니다.제 눈엔 바닷속 예쁜 산호초 컬러 같았거든요.그래서 이번 B-Road엔 너무 잘 어울리는 조합이라고 생각했습니다.휠 세트는 ENVE G23 림과 크리스 킹 R45 세라믹 허브를 사용하였습니다.Chris KingBy Sugar Wheel WorksSram AXS. 12 SpeedMASH SF X CinelliMASH SF와 치넬리가 마지막으로 콜라보 했던 바 테이프이죠.https://www.instagram.com/garrett_chow/?hl=ko디자인은 Garret Chow가 했습니다.많은 사람에게 영감을 주는 사람 중 한 명이죠. 저 또한 많은 영향 받았습니다. 자전거를 좋아한다면 알아야 할 디자이너 중 한 명입니다.https://www.instagram.com/p/7sbJUDKPj8/가렛은 여행을 많이 다니면서 많은 것들을 보며 느낀 영감들을 자전거에 풀어나갔습니다. Garret Chow의 MASH를 위한 마지막 디자인.그래서 더 멋지고 귀한 바 테이프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제가 좋아하는 것을 손님께 공유해드리고 싶어서, 바 테이프는 개인 선물로 :)멋지게 오래오래 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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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o.22 Bicycles l Old King

    20.01.10 / BIKE MAKES ME HAPPY

    안녕하세요. BIKE MAKES ME HAPPY입니다.​No.22 Bicycles의 마운틴 바이크, OLD KING이 완성되었습니다.올드킹의 포크는 ENVE MTN 리지드 포크로 조립되었습니다.​ENVE MTN 리지드 포크를 사용하려면 헤드 튜브 길이를 변경해야 합니다.그 이유는 올드킹은 샥이 달린 포크 트래블 100-120의 포크를 사용하도록 제작되는 프레임입니다.​그래서 리지드 포크는 샥이 달린 포크보다는 Axle-to-Crown 이 낮기 때문에기존 헤드 튜브 길이보다 더 길게 커스텀 되어야 합니다.브레이크는 Sram LEVEL TLM을 사용하였습니다.No.22 Bicycles의 티타늄 헤드 벳지간결합니다.Chris King INSET™ 7 HeadSetChris King ISO B 허브와 Stan's MK3로 크리스킹에서 빌딩 된 휠 세트입니다.허브, 헤드셋, 헤드셋 스페이서 모두 Chris King의 제품으로 매치 시켰습니다.Teravail Sparwood 2.2 타이어.Cane Creek의 티타늄 크랭크 ee Wings티타늄 프레임에 아주 잘 어울리네요.나중에 No.22 Bicycles l Drifter 맞춘다면 꼭 저 크랭크를 사용해보고 싶네요. 멋집니다. ​체인링은 Wolf Tooth 제품을 사용했습니다. Wolf Tooth는 재미있는 제품들을 만들기로 유명하죠.그래블, 마운틴 바이크 등등에 필요한 것들을 만들고 있습니다.​앞으로 저희 BMH를 통해 다양한 Wolf Tooth 제품을 소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OLD KINGNo.22 Bicycles l Fade Anodizing​티타늄 아노다이징은 전류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전압에 따라 다양한 색상을 표현하고 있죠.블루-그린 페이드 아노다이징 입니다.구동계는 Sram XX1 Eagle를 사용하였습니다.골드로 맞췄죠.고객님의 이름을 프레임에 커스텀 추가하였습니다.No.22 시그니처 드롭아웃. ​No.22가 디자인한 thru-axle 드롭아웃은 Syntace X-12 system에 기반을 두어 만든 것입니다.Syntace system은 교체형 드레일러 행어에 대해 독특하게 접근하였는데일반적으로 대부분의 교체형 행어가 구부리기 쉽고 부러지기 쉬운 것과는 달리Syntace 행어는 단단하고 강력합니다.#weldpor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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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o.22 Bicycles l Great Divide Disc.

    19.12.19 / BIKE MAKES ME HAPPY

    안녕하세요 BIKE MAKES ME HAPPY입니다.No.22 Bicycles l Great Divide Disc 버전이 완성되었습니다.No.22 Bicycles Great Divide 디스크입니다. 디스크 버전은 림 브레이크의 Great Divide(30mm)와는 다르게 타이어 클리어런스가 34mm까지 가능합니다. ​그 이유는 싯스테이 브리지가 림 브레이크였을 때 위치 보다 더 위로 올라갈 수 있기 때문에 림 브레이크보다 더 넓은 클리어런스가 나올 수 있게 됩니다.No.22 Bicycles의 디테일들.6각형 모양의 헤드 배지구동계는 Shimano의 Ultegra Di2 R8050 그룹 셋을 사용하였습니다.No.22가 디자인한 thru-axle 드롭아웃은 Syntace X-12 system에 기반을 두어 만든 것입니다.​Syntace system은 교체형 드레일러 행어에 대해 독특하게 접근하였는데,일반적으로 대부분의 교체형 행어가 구부리기 쉽고 부러지기 쉬운 것과는 달리, Syntace 행어는 단단하고 강력합니다.속이 비어있는 브레이크어웨이 볼트와 함께 행어가 프레임에 부착되어 있습니다.이는 알루미늄 행어가 변속할 때 핸들링 하기 충분한 단단함은 가지고 있으면서 큰 충격으로부터 드레일러를 보호합니다.No.22 Bicycles의 비비 방식은 오래전부터 T47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넓은 비비 셸은 리어 브레이크 유압 케이블이 비비쉘 안으로 들어갈 수 있도록 해주죠.​T47 대해 더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 확인해주세요.오픈 스탠다드 바텀 브라켓 규격 T47케이블링은 깔끔하게 해야 멋스럽죠.#WeldpornNo.22 Bicycles Dealer Network ​서울Bike Makes Me Happy (Distributor)#1-2 , 92-3, Dongmak-roMapo-Gu, Seoul, Korea070-7576-0888bikemakesmehappy.cominfo@bikemakesmehappy.com​광주광역시JM Bike (Dealer) 15, Hwajeong-ro 153beon-gil, Seo-guGwangju, Korea062-236-5061blog.naver.com/​E-Mail : info@bikemakesmehappy.com 전화번호 : 070-7576-0888​​No.22 Bicycles l 2020년 가격 인상 안내​안녕하세요. BIKE MAKES ME HAPPY입니다. 2020년 1월 1일부터 약 10% 가격 인상이 있을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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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o.22 Bicycles l Gold Anodized Reactor

    19.12.10 / BIKE MAKES ME HAPPY

    안녕하세요. BIKE MAKES ME HAPPY입니다. 티타늄, 카본의 조합의 Reactor가 완성되었습니다.Reactor의 이름은 1981년도에 발매한 Neil Young의 re ⋅ ac ⋅ tor란 앨범에서 따온 이름입니다.그의 스타일과 New wave가 가미된 앨범이라고 평가됩니다.그래서 티타늄+카본으로 제작된 이 모델에 Reactor란 이름이 붙여진 거 같네요.No.22 Bicycles의 모델들의 이름은 대부분 Neil Young의 노래 제목과 앨범에서 가져온 게 많습니다.Little Wing, Drifter, Great Divide , Broken Arrow 등등 대표 노래들로 모델명이 되었죠.리액터는 최상의 라이딩 퀄리티와 티타늄의 장점을 유지하기 위한 많은 연구 끝에 만들어졌습니다.엄청난 장거리에서도 라이더들에게 안락함을 제공하죠.눈의 띄는 장점은 바로 Carbon Seat Tube라고 할 수 있습니다.티탄과 카본의 조합으로 B.B부터 안장까지 이어진 카본 튜브는 진동을 감소시키며, 13mm의 싯스테이는 티타늄의 장점을 극대화해 줍니다.다른 No.22 Bicycle의 프레임들처럼 진짜 매력은 디테일에 있습니다. ​헤드 튜브는 CNC 기계로 가공되었으며 단단함을 높이는 동시에 무게는 가볍게 만들어졌습니다. 무게를 줄이기 위해 고유의 솔리드 티타늄 헤드 튜브 뱃지 대신에 CNC 로고를 사용하고 있습니다.용접을 하면서 얼라인먼트를 최소화시키는 것 또한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얼라인먼트 할 때 억지로 프레임을 끼워 맞추는 게 아니고, 확인하는 정도로만 사용합니다.무리하게 프레임을 힘으로 맞추게 된다면 손상을 입게 되겠죠.이 부분은 티타늄, 스틸 프레임 모든 자전거에 해당되는 이야기입니다.No.22 팀은 최고의 티타늄 자전거를 만들기 위해서 엄청난 시간을 투자하고 연구합니다. 각각의 튜빙은 No.22에서 버티드 처리를 합니다.​우선은 좋은 티타늄을 구하는 것부터 시작을 하죠. 그러고 나서 그 날 것의 튜빙을 우리만의 기계와 기술로 다듬습니다. 튜빙을 버팅 처리하는 것은 튜빙의 강성과 퍼포먼스를 망치지 않는 선에서 튜빙의 두께를 얇게 만들죠. ​No.22는 버팅을 자체적으로 공방에서 하기 때문에 튜빙들이 몇 mm로 깎여야 하는지 잘 알고 있죠. ​직접 작업한 결과는 높은 수준의 대응성과 엄청난 강성을 지닌 자전거로 탄생하게 됩니다.티타늄 튜빙을 가지고 하는 모든 것들은 목적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버팅은 단순히 튜빙의 무게를 줄이는 것뿐만 아니라 티타늄의 특성을 더 잘 살릴 수 있는 작업입니다.​티타늄 고유의 특성을 잘 집어 내는 것이죠."우리는 핸드메이드 자전거를 하고 있고, 우리가 타고, 만드는 자전거 퀄리티에 대해서 자부합니다.우리가 하고 있는 것들은 어떻게 하는지 배워야만 했던 것들이죠.우리는 항상 완벽하게 해나가면서 앞으로 발전해나가기 위해 노력합니다."-No.22 Bicy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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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o.22 Bicycles l Great Divide With Hot Tubes

    19.12.04 / BIKE MAKES ME HAPPY

    안녕하세요. BIKE MAKES ME HAPPY입니다.이번엔 새롭고 특별한 No.22 Bicycles l Great Divide가 완성되었습니다.EE Brakes l El Platno, No.22 Bicycles 와 잘 어울리는 조합입니다.이 부분이 가장 특별한 부분인데, 고객님의 요청에 의해 커스텀 된 녀석들입니다.커스텀은 미국 유명 페인터 Hot Tubes의 Jordan Low에게 요청하였습니다.https://www.hottubes.comHot Tubes는 이번에 NAHBS 2019에서 우승한 No.22 Bicycles의 자전거를 함께 작업한 페인터이기도 합니다.실제로 보면 아주 훌륭하고 퀄리티가 상당한 페인터이죠.그래서 고객님께 추천해드렸고, 멋진 자전거가 탄생할 수 있었죠.엔비 스템 커스텀, 로고도 스템 클램프 부분도 로고 컬러와 맞췄습니다.만약 고객님들께서 이렇게 스템과 포크와 매치를 준비하고 계신다면 꼭 한 번에 같이 하는 걸 추천해드립니다.그 이유는 스페셜 한 컬러를 한다면, 그에 맞는 컬러를 페인터가 만들어야 합니다.그렇기 때문에 한 번에 해야 더욱 색깔 매치가 확실해지죠. 각각 따로 하게 된다면 미세하게 다를 수도 있습니다.FrameNo.22 Bicycles l Great Divide Fork/HeadsetNo.6 Composites (No.22 Brand Fork) with Hot Tubes Custom / No.22 Bicycles HeadsetCrankset/Bottom BracketSram Quarq / Chris King T47DrivetrainSram E-TapHandlebars/StemEnve stem 110mm with Hot Tube Custom Saddle/SeatpostEnve SeatpostFront Wheel/Hub/TireFulcrum racing quatt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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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o.22 Dealer Network l JM BIKES

    19.12.03 / BIKE MAKES ME HAPPY

    No.22 Bicycles를 Distributor로서 유통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더 많은 분들과 함께 할 수 있게 되었네요.​딜러십(판매처)에 관심 있으시면 편하게 연락 주세요 :)​E-Mail : info@bikemakesmehappy.com전화번호 : 070-7576-0888저희 첫 번째 No.22 Bicycles 딜러 JM BIKES 대하여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성종민 사장님께서 운영하시는 JM 바이크는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자전거 샵입니다.Instagram: https://www.instagram.com/jmbike_cycling/수많은 커리어를 가지고 있는 샵이죠.사장님께서 얼마나 많은 대회를 나가시고 입상하셨는지 알 수 있도록 트로피가 가득했습니다.BMH와 다른 색깔은 가졌지만, 직접 자전거를 타고 즐기는 모습은 닮아 있습니다.종민 사장님께서 직접 No.22 Bicycles l Reactor를 타고 계시기도 합니다.​하나하나 조립 해나가고 계시는 모습입니다.항상 새 자전거는 설레죠."그동안 많은 카본 자전거들을 접했기에, 카본 자전거가 아닌다른 자전거를 접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핸드메이드 자전거를 찾는 도중에 No.22 Bicycles이라는 자전거를 알게 되었고 BIKE MAKES ME HAPPY를 통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티타늄이라는 소재가 궁금했고 특유의 용접 마감과 장인의 손길이 깃든 자전거를 가지고 싶다는 생각이 저에게 정말 크게 다가왔습니다. ​직접 타보니 사람들이 말하는 티타늄 편견을 깨주었습니다. 레이싱 모델답게 리액터는 힘 전달이 매우 훌륭합니다.​특히 두꺼운 체인 스테이와 강력한 드롭아웃은 밟으면 밟은 데로 나가줍니다."​-JM 바이크광주 Jeoseo Cycling Club을 이끌고 있기도 하죠.​https://www.instagram.com/jeoseo_grcc/광주에 가신다면 꼭 한번 같이 타보세요.멋진 라이딩 코스를 안내해주실 겁니다.​완성된 성종민 사장님의 Reactor깔끔합니다.Frame: No.22 Bicycles - Reactor l Green - Blue Anodized Fork/Headset:No.6 Composites (No.22 Brand Fork) / No.22 BIcycles HeadsetCrankset/Bottom Bracket:Dura-Ace /Chris King T47Drivetrain/Dura-AceHandlebars/Stem:No.22 Bicycles Custum painted stem 110mm Saddle/Seatpost:No.22 Bicycles Ti SeatMastFront Wheel/Hub/Tire:Chris King + ENVE 3.4 Wheel S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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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ore No.22

    19.09.08 / BIKE MAKES ME HAPPY

    새로운 No.22 Bicycles l Great Divide가 조립되었습니다.멀리 거제에서 찾아와주셨어요. 감사합니다 :)No.22 Bicycles은 티타늄 프레임을 전문으로 만들고 있으며, handcrafted in USA입니다.이곳의 빌더들의 움직임은 미국 핸드메이드 시장에서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그동안 빌더들이 이 분야에서 걸었던 길이 있었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요즘 정말 많은 분들의 핸드메이드에 대한 관심도가 예전에 비해 많이 늘어난 것 같아요.생각해두신 자전거가 있다면 그 빌더들이 걸었던 길을 알아보세요.더욱 애착이 가는 자전거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그 빌더가 어디에서 시작되었는지, 무엇을 만들었었는지 알아가는 또 다른 재미가 됩니다.​저 또한 No.22 Bicycles와 BreadWinner Cycles, Dario Pegeretti를 수입하는 입장이지만,빌더들과 이야기하고, 그 빌더에 대해 알아보면 알아볼수록 팬의 입장에서 다가가게 되더라고요. ​그들이 만든 자전거를 타려고 자꾸 주문하게 되네요.또 다른 서포트라고 생각하고 주문을 하게 되고 책임감을 가지고 많은 분들께 알리려고 노력하는 것 같습니다.티타늄은 정말 다루기 까다로운 재료 중 하나입니다.잘못 다룬 티타늄은 그 재료의 가치가 떨어지거나 망가지기 때문입니다.그런데 정말 까다롭기로 유명한 핸드메이드 시장에서 이 친구들은 왜? 이토록 주목을 받고, 인정을 받았을까요?그 이유는 이 친구들은 Serotta에서 마지막까지 일하던 빌더들입니다.세로타에서 만들어진 티타늄은 그만큼 확실했기 때문이고, 그걸 이들이 만들었기 때문이었죠.Scott HockNo.22를 대표하고 있는 사람 중 한 명인 Scott Hock은 처음 세로타에서 일했을 당시에 Paint QC에서 일했습니다.Kelly Bedford와 Brain Smith의 도움을 받아 프레임 빌딩에 관한 일을 조금씩 배워가기 시작했습니다.그 덕에 무수한 기술들을 연마하게 되어 매해 엄청나게 많은 프레임을 만들었고,그가 만든 무수한 세로타 프레임들을 출고된 걸 생각하면 자랑스럽다고 이야기했습니다.Kelly Bedford (좌) Ben Serotta (우)Kelly가 세로타를 나가면서 Scott이 디자인을 맡을 기회가 생겼고, Ben은 Scott과 프레임 디자인에 대한 엄청 많은 이야기를 했다고 합니다. 그 후에 Scott의 프로젝트 중 하나인 세로타의 "Pronto"가 탄생하였고, 새로운 스톡 지오메트리의 시작이었다고 합니다.지오메트리와 디자인 모두 그동안 빌딩 해온 던 것과는 다른 것이었다고 하네요.Pronto는 레이스 티타늄 바이크로 실제로 레이스에서 팀카로 사용되기도 하였습니다.지금 No.22 Bicycles에서 제작하고 있는 Great Divide가 그 DNA을 이어받게 됩니다.No.22는 극한 강도의 용접과 ‘the coveted stack of dimes’이라 불리는 촘촘한 용 비늘 같은 퀄리티를 보여줍니다.이는 미적으로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더욱 튼튼한 퀄리티의 프레임을 만들어 내죠. ​"티타늄 용접의 퀄리티와 단단함도 꼭 체크해야 할 부분이죠.가공과 얼라인먼트도 용접만큼 정말 중요한 요소입니다.프레임을 제작하는 사람의 경험과 그들이 만든 포용력을 간과해선 안되죠.또한 다양한 튜빙을 이해하고, 그 조합을 생각할 줄 아는 빌더를 찾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빌더가 어떻게 만드냐에 따라 라이딩 퀄리티와 알맞은 지오메트리가 나오거든요."웰딩은 No.22 Bicycles의 Head Welder - Frank Cenchitz입니다.Scott Hock와 함께 했던 사람이죠.1997년부터 2014년까지 세로타에서 있었으며, David Kirk로부터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합니다.프레임을 만들 땐, 용접할 때마다 매번 지그에 올려서 체크합니다.시간은 더 걸릴지 몰라도 그만큼 완벽한 프레임을 만들기 위해서죠.비비와 싯튜브부터 먼저 용접을 하고, 다운 튜브를 용접합니다.그 이유는 비비가 프레임을 만들 때 기준이 되며, 비비를 먼저 하지 않으면 다른 부분들이 안 맞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비비부터 시작합니다.David Kirk맬컴 글래드웰의 책 ‘아웃라이어’를 보면 1만 시간의 법칙이라는 것이 있습니다.어떤 분야에 적응하는데 1만 시간 정도의 기간이 필요하다고 하죠.프레임 빌딩 역시 쌓아온 경험과 노력을 바탕으로 퀄리티 높은 자전거가 탄생합니다.No.22는 티타늄 원소 번호를 뜻합니다.티타늄으로 만든 헤드 벳지이며, 본인들이 추구하는 모던한 디자인을 보여주는 요소이기도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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