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Journal

Journal

BIKE MAKES ME HAPPY

No.22's all-new coupler system

POSTED BY BIKE MAKES ME HAPPY | 20.09.09 | HIT : 14


안녕하세요. BMH입니다.

오늘은 며칠 전에 No.22에서 공개한 새로운 커플러 시스템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커플러는 뭐가 문제였을까요?

자전거 여행을 자주 다니는 분들에겐 커플러 옵션을 해보고 싶은 분들이 많을 겁니다.

풀 사이즈의 완차를 포장해서 수화물로 붙이는 일은 여간 힘든 일이 아니죠. 하지만 커플러를 사용하면 추가요금이 얼마나 나올지 조마조마할 필요도 없고, 여행이 훨씬 수월해지며, 집에 자전거 둘 곳이 없어서 골치 아플 일도 줄어들죠. 하지만 기존의 커플러를 망설이게 되는 이유는 두껍고, 무겁고, 조립하고 분해할 때 전용 툴이 필요하다는 불편함이 있기 때문이었죠. 인터널 케이블을 위한 충분한 공간이 있는 인터널 포트가 필요한데 그렇지 않은 게 많아요. 제일 큰 건 유압 브레이크를 쓰는 자전거들은 앞쪽에서 뒤쪽으로 이어지는 리어 브레이크를 분리시킬 뚜렷한 방법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No.22가 선보이는 두 가지 핵심 기술


No.22 팀은 항상 더 나은 커플러를 꿈꿔왔고, 오랜 개발 기간을 거쳐 마침내 새로운 시스템을 공개했습니다. 이 커플러 시스템에 대해 두 가지 핵심 기술을 소개합니다.

1. 맞춤형 low-profile 프레임 커플러

2. 유압 브레이크 호스를 위한 "Brake Break"



1. 맞춤형 low-profile 프레임 커플러

완전히 새로운 이 시스템은 커플러 자전거의 모든 방면을 개발시키는 걸 목표로 만들었습니다. 가장 첫 번째 장점은 바로 멋지다는 거죠. 커플러를 직접 설계하여 기존 튜빙의 내경과 두께를 유지하면서, 튜브에서 커플러로 이음선 없이 원활하게 바뀝니다.


No.22의 커플러는 6mm 육각렌치 하나면 조립할 수 있습니다. 엄청나게 간단해졌죠. 전용 공구를 살 필요도, 툴을 안 챙겨서 걱정할 필요도 없죠.


커플러의 이음 부분 자체는 모든 축이 함께 고정되는 복잡하게 가공된 표면이죠. 매우 견고하게 제작된 연결 부분 덕분에 기존 모델처럼 삐걱거리는 소음이 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개선된 부분은 바로 튜빙 내부에 숨겨진 공간입니다. 케이블과 정션 박스가 통과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죠. 이렇게 하면 여행을 위해 분리할 때 케이블을 쉽고 빠르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2. 유압 브레이크 호스를 위한 "Brake Break"

로드와 그래블 자전거에 디스크 브레이크 수요가 늘어나면서, 유압식 브레이크를 사용하는 분들은 커플러를 사용하고 싶을 때마다 문제를 직면했죠. 케이블 퀵 디스커넥션을 사용한 케이블 디스크로 브레이크 옵션에 제한을 두거나, 유압 디스크의 브레이크 라인을 바깥으로 빼서 리어 캘리퍼와 케이블 가이드를 없애버리는 방식을 써야 했죠. 우리는 업계의 대기업들이 유압 자전거 브레이크 라인을 쉽게 분리할 수 있는 바로 사용 가능한 기술이 없다는 거에 놀랐습니다.


우리가 만든 Brake Break은 유압 디스크 자전거에게 해결책을 줬습니다. 모터사이클 모터스포츠 분야에서 사용하는 브레이크 호스 퀵 디스커넥션 기술을 착안해서, 도구 없이 바로 자전거의 유압 브레이크 호스를 분리하고 연결할 수 있습니다. 분리할 때 완벽하게 밀봉되고 여러 번 사용해도 블리딩 할 필요가 없는 구조이죠. 프레임 커플러를 쉽게 통과할 수 있는 크기의 Brake Break는 기존 커플러와 디스크 브레이크들이 가지고 있던 문제점을 해결해 줬죠.



자세한 문의는 매장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info@bikemakesmehappy.com

070-7576-0888



게시판 상세
첨부파일 No.22s all-new coupler system.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