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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KE MAKES ME HAPPY

No.22 Bicycles l AURORA

POSTED BY BIKE MAKES ME HAPPY | 2021-01-17 | HIT : 291



Fast in any situation.

Light weight. Stiffness under power. All day comfort. Welcome to the bike without compromise.


No.22 Bicycles의 Aurora가 완성되었습니다. Aurora는 Reactor와 Great Divide의 편안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프레임입니다. Reactor와 같이 카본 싯 튜브를 사용하여, Reactor의 장점을 살린 프리미엄 디스크 로드입니다. 튼튼함과 가벼움, 빠른 반응의 핸들링까지 갖춘 완벽한 티타늄 레이스 자전거입니다. 가장 눈에 띄는 장점은 Reactor와 마찬가지로 carbon seat mast라고 할 수 있습니다. 훌륭하게 접착된 티타늄 러그와 bottom bracket부터 안장까지 이어진 카본튜브는 진동을 감소시킵니다. 다른 No.22 Bicycle의 프레임들처럼 진짜 매력은 디테일에 있습니다. 헤드튜브는 CNC 기계로 가공되었으며 단단함을 높이는 동시에 무게는 가볍게 만들어졌습니다. 무게를 줄이기 위해 고유의 솔리드 티타늄 헤드튜브 뱃지 대신에 CNC 로고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NO.22는 티타늄의 원소기호를 뜻합니다. 그들은 티타늄 자전거를 시작하기 위해 모였습니다. 티타늄은 고유의 승차감과 숨은 잠재력이 있는 재질이죠. 리액터, 오로라는 티타늄이 아닌 다른 재료, 카본 싯마스트를 사용하고 있지만 No.22 브랜드의 본질은 티타늄 자전거입니다. 


No.22 Bicycles은 항상 자신만의 것을 만들기를 원합니다. 본인들을 위한 드롭아웃, 카본포크 설계, 그리고 혁신적인 여행용 자전거 커플러 시스템 설계하는 등 본인들만의 기술력을 계속 보여주고 끊임없이 발전합니다. 티타늄 프레임 펌프도 No.22 Bicycles에서 최초로 선보였죠. 


이는 분명 많은 비용과 시간이 걸립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작업들을 계속 진행하는 이유는 본인들이 만들 수 있는 최고의 티타늄 자전거를 만들기 위함입니다. 예를 들어 깔끔한 유압 브레이크 커플러는 사이클링 세계에서는 볼 수 없었는데, No.22 Bicycle은 이 기술을 자신들의 프레임에 어울리는 방식으로 접목했습니다. 현재는 티타늄 프레임 디자인 세계의 판도를 바꿀 약 1 년의 장기 프로젝트가 진행 중입니다.






3Al-2.5V AEROSPACE GRADE TITANIUM


No.22 Bicycles의 티타늄 자전거는 가장 먼저 좋은 티타늄부터 구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이 부분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티타늄 튜빙은 'Mill'라고 부르죠.


티타늄은 요리와 같습니다. 좋은 재료를 기본으로 그 좋은 재료를 어떻게 다듬고 다루는지에 따라 다양한 요리가 나오죠. 티타늄 자전거는 상당히 다루기 까다롭고 복잡한 공정을 가지고 있는 재질 중 하나입니다. 자재의 퀄리티와 티타늄을 누가 어떻게 만드는지가 중요하죠.


티타늄 자전거를 복어와 비유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복어도 전문가만 다룹니다. 그래서 티타늄은 누가 만들었는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이야기하는 부분입니다.






No.22 Bicycles의 튜빙은 3AL - 2.5V Aerospace grade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3AL-2.5V 에어로스페이스 그레이드는 가장 뛰어난 공차를 가진 원자재입니다. 날것의 튜빙을 가지고 공방에서 직접 버티드 처리를 진행합니다. 프레임 사이즈마다 튜빙의 내경과 두께에 차이를 주면서 버티드를 진행하죠.






예를 들어 50 사이즈를 타는 라이더의 평균 몸무게는 60 사이즈를 타는 라이더들의 평균 몸무게와 다릅니다. 평균 몸무게가 다른 만큼 라이더들의 파워가 다르기 때문에 각 사이즈마다 그에 알맞게 튜빙을 다듬어 줘야 하죠. 작은 사이즈에선 가볍고 부드러운 라이드 퀄리티를 제공하고, 큰 사이즈에선 라이더들을 위한 충분한 강도를 제공합니다. 


체인 스테이 또한 본인들을 위한 사이즈로 제작합니다. 예를 들어 리액터의 체인 스테이는 지름 25.4mm이며, 튼튼함을 높이기 위해 부분을 B.B 쪽은 30mm까지 확장시켰죠. 재질에 상관없이 카본, 티타늄, 스틸, 알루미늄 등 모든 자전거에 있어서 각 튜빙들의 조화가 중요합니다. 비비, 체인 스테이, 다운 튜브 등 모든 부분들이 조화롭게 이루어져야 각 브랜드 혹은 각 빌더들이 원하는 자전거가 나오게 되는 것이죠.







How we finish a frame


티타늄 아노다이징은 특정 색의 스펙트럼이 있습니다."빨간색이나 검은색은 없어요. 그리고 금색 브론즈-옐로 뜻하며 실제로 되게 멋진 색감이 나옵니다. No.22의 Hock은 이러한 색상 제한도 No.22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일부가 되었다고 말합니다.


"우리는 기본적인 파란색으로 시작했습니다."기술을 개발하던 초기 시절에 대해 이야기를 합니다.

"파란색을 완벽하게 작업한 후에 다른 컬러들로 점차 넓혀갔습니다. 모든 컬러 스펙트럼을 잘 표현하기까지 다양한 액체 혼합물 테스트를 했죠."현재는 4가지의 특별하고 아름다운 페이드 옵션을 포함해서 10가지의 컬러 옵션이 있습니다.






아노다이징은 전해질 용액을 사용해서 티타늄에 전류를 흐르게 하는 방법으로 색상을 표현합니다. 스펙트럼의 각 색상은 특정 전류에 의해 결정됩니다. 물론 이 작업엔 숙달된 손과 수년간의 기술이 필요하죠.








모든 디자인 프로세스는 공방 안에서 진행됩니다.

"매번 우리의 로고를 완벽하게 만들기 위해 다이-커팅 기계로 모든 데칼과 특정 디자인들을 제작합니다."






Scott Hock은 4 종류의 비닐과 3 종류 테이프를 습도와 온도에 따라 다르게 사용합니다.

"계절은 실제로 프레임을 마감할 때 큰 영향을 미치므로 항상 다양한 재료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게다가 모든 마감재는 똑같이 만들어지는 게 아닙니다.

"초록색을 내기 위해선 하루 정도 소요되거나 데칼이 잘 부착되도록 잡아주고 있어야 합니다."

Hock은 더 손이 많이 가는 특정 색상들을 말해줍니다.


마지막 피니싱 스텝은 블라스팅입니다. 폴리싱이나 아노다이징을 할 때, 그래픽은 우리가 표현하고자 하는 것을 보여주기에 효과적이죠. 블라스팅 스테이션으로 프레임을 가져온 후, 특별히 세팅해 놓은 재료로 블라스팅을 합니다. Hock은 실제로 매사추세츠에 있는 블라스팅 재료 생산 업체에 가서 No.22를 위한 완벽한 제품 개발을 도왔습니다.

"우리는 세라믹으로 만들어진 엔지니어링 재료를 사용합니다. 흔히 사용되는 유리 비드 재료보다 훨씬 훌륭한 마감을 할 수 있죠."





Frame:

No.22 Bicycles // AURORA

Fork/Headset:

No.22's Signature Fork / No.22 Bicycles Headset

Crankset/Bottom Bracket:

SRAM RED AXS  / Chris King T47

Drivetrain:

SRAM RED AXS Group set

Handlebars/Stem:

ZIPP / No.22's alloy stem 

Saddle/Seatpost:

No.22 Bicycles Ti Seatmast 

Wheels:

ENVE wheel s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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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 No22 Bicycles Aurora.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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