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Journal

Journal

BIKE MAKES ME HAPPY

Dario Pegoretti | Duende

POSTED BY BIKE MAKES ME HAPPY | 2021-07-29


안녕하세요. Dario Pegoretti의 Duende[두엔데]가 완성되었습니다. Duende는 다른 Pegoretti의 모델보다 더 "전통"에 가까운 모델입니다. 페고레티의 시그니처 튜빙을 사용하지만 열처리는 하지 않은 모델이며, 뒤 삼각은 테이퍼링 된 튜빙을 사용합니다. 헤드셋은 물론 다리오 전용 크리스킹 헤드셋인 D11을 사용합니다. 열처리를 하지 않은 튜빙은 다리오의 다른 모델인 Marcelo나 Responsorium처럼 단단하진 않지만, 하루 종일 타도 편안함을 원하는 라이더에게 추천하는 모델입니다. 페고레티는 수많은 프로 레이서들의 자전거를 만들어준 빌더입니다. Miguel Indurain, Marco Pantani, Stephen Roche, Claudio Chiappucci, Mario Cipollini 등입니다. 그가 만든 레이스 모델은 빠르고 반응이 즉각적이죠. 페인팅이 주는 특별함과 자전거가 주는 재미까지 여러분의 타는 재미를 제대로 충족 시켜줄 자전거입니다.


Pegoretti는 튜빙, 드롭아웃, 포크 그리고 헤드셋까지 직접 디자인한 모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브랜드에서 본인들도 사용하게 해달라는 의뢰가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다리오는 다른 브랜드를 만들어주지도 않으며, 시그니처가 하나도 없는 핸드메이드가 무슨 의미가 있을까라고 얘기하더군요. 용접 기술력은 당연 필수이고, 그 외의 요소들, 소위 말하는 '핸드메이드' 프레임의 가치를 판단하는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저희 BIKE MAKES ME HAPPY에서도 자전거를 고객님들께 소개할 때 가장 먼저 보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좋은 물건을 소개하려면 빌더를 만나고, 그 빌더에 대하여 많은 공부를 해야 합니다. 코로나 이전에 방문했던 다리오 페고레티 공방 방문 이야기도 아래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CHRIS KING D11 HEADSET


 2010년 말까지는 스탠다드 1-1/8 헤드셋을 사용했습니다. 스틸 프레임을 위한 스탠다드 헤드 튜브의 직경은 36mm부터 36.5mm까지 다양합니다. 다운 튜브와 연결할 때 한계가 있었고, 36.5mm의 직경의 튜브와 연결할 때, 타원형의 다운 튜브 또는 맞는 모양의 튜브가 필요했습니다. 38mm의 대각선으로 된 연결 부분은 다소 어려웠기 때문에, 2010년 말에 밀링과 헤드 튜브와 만나는 면에서 최적의 방법을 찾기 위해 헤드 튜브 직경을 넓히기로 했습니다. 기존의 직경과 마찬가지로 변형이 없는 다운 튜브를 쓸 수 있었기 때문이죠. 매개 변수를 최대 40.2mm로 늘리기로 결정하니 전용 헤드셋이 필요했습니다. 그렇게 해서 만들어진 헤드셋이 바로 D11입니다. 강하고 완벽하게 조인트 되는 헤드셋을 만든 거죠. 헤드셋과 헤드 튜브가 개발되는 동안, 다운 튜브의 직경은 39mm로 늘리기로 했습니다. 새로운 헤드셋 디자인은 Chris King의 기본 헤드셋의 검증된 베어링과 구성품을 사용하지만, 컵 부분은 더 큰 직경의 스커트를 갖고 있습니다. 이 스커트는 헤드 튜브를 더 잘 지지하게 되죠. 컵의 모양은 스틸이나 티타늄 프레임에 더 적합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Dario Pegoretti's Signature Fork | Falz Fork


다리오 페고레티 포크는 직접 디자인한 시그니처 포크를 사용합니다. 포크의 이름은 'Falz'라고 불립니다. Falz라는 이름은 Synthe(낫)"을 뜻하는 고대의 툴을 칭하는 방언이죠. 포크의 컨셉과 디자인은 모두 Pegoretti 공방에서 작업합니다. 포크 블레이드의 길이를 늘리기 위해 플랫 크라운 포크를 사용합니다. 즉 편안함도 높아진다는 이야기죠. 이음새 없이 하나의 피스로 만들어진 포크는 프레임과 함께 사용할 때 훌륭한 지오메트리를 선사합니다. 오버사이즈 튜빙의 단단함과 어우러지도록 측면 강성을 높인 포크를 만들었습니다. Falz Fork는 실제로 다른 포크보다 더 강성이 높아 다리오 페고레티의 자전거와 완벽하게 매치되죠.포크 블레이드의 전통적인 디테일부터 플랫 크라운 디자인으로 이어집니다. 포크 레이크 옵션은 두 가지(45mm, 50mm)입니다. 스티어러 튜브는 1-1/8 스티어러 튜브를 사용하고 있죠. 오버사이즈 튜빙의 단단함과 어우러지도록 측면 강성을 높인 포크를 만들었습니다. Falz fork는 실제로 다른 포크보다 더 강성이 높습니다.


Dario Pegoretti's Signature tubing


다리오 페고레티의 또 다른 시그니처 바로 튜빙입니다. 모든 빌더들의 로망이죠. 다리오 페고레티의 튜빙은 Columbus사 의 튜빙을 사용하고 있는데, 오직 다리오 페고레티를 위해 디자인 되었으며, 다리오 페고레티 자전거에만 사용이 가능하죠. 그래서 싯튜브도 특이하게, 33.2mm 사이즈로 페고레티 전용 프론트 드레일러 어댑터를 사용해야합니다. 이는 프레임 구매시 같이 동봉되어있습니다 :)



Frame:
Dario Pegoretti | Duende
Fork/Headset:
Pegoretti's Falz Fork / Chris King D11 For Pegoretti
Crankset/Bottom Bracket:
Campagnolo Chorus 12S / Campagnolo
Drivetrain:
Campagnolo Chorus 12S
Handlebars/Stem:
Deda Zero 100 Shallow / Fizik stem 100mm
Seatpost:
Deda superleggero RS
Wheels:
Mavic ksyrium sl

게시판 상세
첨부파일 Dario Pegoretti Duende.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