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Journal

Journal

BIKE MAKES ME HAPPY

Dario Pegoretti | Responsorium

POSTED BY BIKE MAKES ME HAPPY | 2021-06-27


시대를 초월하는 스타일과 정직한 제품을 만드는 Pegoretti Cicli. 이탈리아를 대표하고 있는 핸드메이드 공방입니다. 감히 대표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는 이유는 그가 해왔던 업적이 있기에 가능하죠. 그가 세상을 떠났을 때 전설적인 명장이 떠났다고 많은 빌더와 업체에서 애도를 표했었죠. 페고레티는 수많은 프로 레이서들의 자전거를 만들어준 빌더입니다. 그가 만든 레이스 모델은 빠르고 반응이 즉각적이죠. 페인팅이 주는 특별함과 자전거가 주는 재미까지 여러분의 타는 재미를 제대로 충족 시켜줄 자전거입니다. 오랜 시간 프레임을 제작해온 만큼 다리오 페고레티는 색이 짙습니다. 페고레티 프레임은 다양한 모델이 있습니다. 퍼포먼스 로드 바이크 모델인 스테인리스 스틸 | Responsorium부터 클래식 라인 러그 프레임 | Luigino까지 다양합니다.이번에 완성된 자전거는 다리오 페고레티의 대표 모델이라 할 수 있는 스테인리스 스틸인 Responsorium입니다.



 'Respo'는 가장 인기 있는 프레임 중 하나입니다. 빠를 뿐만 아니라 편안함까지 갖췄기 때문이죠. 다리오 페고레티를 위해 제작된 콜럼버스 XCr스테인리스 스틸 튜빙(Dario의 시그니처 튜빙)으로 제작된 모델입니다. 원통형의 테이퍼링 되지 않은 튜빙에 다리오의 시그니처 후디드 드롭아웃을 용접합니다. 이러한 방식은 뒤 삼각의 강도를 높여주며 올-데이 라이딩에서 적합한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다리오 전용 크리스 킹 헤드셋인 D11 헤드셋을 사용해서 앞 삼각의 강성도 높아졌으며, 더 많은 라이더들이 이 프레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죠. Responsorium이라는 모델명은 아르헨티나 가수인 Dino Saluzzid의 앨범에서 따왔습니다.



 Dario Pegoretti의 페인팅 옵션 중 하나인 Ciavete는 'Original Surprise Me'라고 불려옵니다. 그 이유는 손님이 자전거를 받아 본 까지는 어떤 그림이 나올지 모르기 때문이죠. 붓, 연필 같은 미술 도구부터 와인잔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프레임이라는 스케치북에 그림을 그려나가는 방법입니다. 이번 Responsorium 또한 Ciavete 옵션을 적용했습니다. 이 자전거의 페인팅은 Pietro가 자신의 생각과 마음가짐, 앞으로의 모습을 표현한 그림입니다. 갑작스럽게 다리오를 떠나보내고 6개월 동안 느꼈던 복잡한 심정을 표현했다고 합니다. 붉은색을 바탕으로 하얀색과 검은색을 사용해서 그가 감당해야 하는 슬픔과 화를 표현하는 동시에, 앞으로 다리오 페고레티 공방을 계속 이끌어나가는 결정을 내리면서 느끼는 열정을 나타냈습니다. 차콜과 연필로 직접 그렸다는 Pietro. 그의 복잡한 심정을 조금이나마 느낄 수 있는 그런 그림이죠.




Frame:

Dario Pegoretti - Responsorium

Fork/Headset:

Falz Fork /Chris King D11 For Pegoretti 

Crankset/Bottom Bracket: 

Campagnolo Super Record 11S / Campagnolo 

Drivetrain: 

Campagnolo Super Record 11S 

Handlebars/Stem: 

Fizik / Fizik stem 100mm 

Seatpost: 

Deda superleggero RS 

Wheels: 

ENVE 2.2 with Chris King

게시판 상세
첨부파일 Dario-Pegoretti-Responsorium.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