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Journal

Journal

BIKE MAKES ME HAPPY

No.22 Bicycles l Great Divide Disc

POSTED BY BIKE MAKES ME HAPPY | 2022-04-06


No.22 Bicycles의 대표 모델, Great Divide의 디스크 브레이크 모델이 완성되었습니다. GD(Great Divide)는 티타늄 디자인에 있어 신기술과 티타늄의 장점을 잘 보여준 프레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2mm의 체인 스테이와 오버사이즈, 타원형화 된 다운 튜브는 T47 B.B Shell과 연결되어 튼튼함을 높이며 힘에 즉각적으로 반응합니다. 오버사이즈 헤드 튜브는 최신형 테이퍼드 포크를 사용할 수 있게 제작되었으며, 조향성이 더 섬세하고 튼튼해지며 코너링에서 안정감을 주도록 디자인된 프레임입니다. 슬림한 싯 튜브와 싯 스테이는 티타늄의 벨벳처럼 부드러운 라이딩 퀄리티를 위해 디자인되었습니다. 최상급의 3Al-2.5V aerospace CWSR 티타늄 튜빙으로 만들어진 GREAT DIVIDE의 메인 튜브는 두 겹이나 세 겹으로 CNC 선반에서 잘리는데, 프레임 사이즈에 따라서 벽의 두께가 바뀝니다.


많은 분들께서 리액터(좌)와 그레이트 디바이드(우)를 많이 고민하시는데, 추구하는 라이딩 스타일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리액터는 빠르고 날렵하고 공격적인 라이딩을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며, GD는 더 안정적인 승차감과 편한 라이딩을 즐기는 분께 추천드립니다.


No.22 Bicycles의 티타늄 자전거는 가장 먼저 좋은 티타늄부터 구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이 부분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티타늄 튜빙은 'Mill'라고 부르죠. 티타늄은 요리와 같습니다. 좋은 재료를 기본으로 그 좋은 재료를 어떻게 다듬고 다루는지에 따라 다양한 요리가 나옵니다. 티타늄 자전거는 상당히 다루기 까다롭고 복잡한 공정을 가지고 있는 재질 중 하나입니다. 자재의 퀄리티와 티타늄을 누가 어떻게 만드는지가 중요하죠.



티타늄 자전거를 복어와 비유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복어도 전문가만 다룹니다. 그래서 티타늄은 누가 만들었는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이야기하는 부분입니다.



No.22 Bicycles의 튜빙은 3AL - 2.5V Aerospace grade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3AL-2.5V 에어로스페이스 그레이드는 가장 뛰어난 공차를 가진 원자재입니다. 날것의 튜빙을 가지고 공방에서 직접 버티드 처리를 진행합니다. No.22의 프레임 사이즈마다 튜빙의 지름에 차이를 주면서 버티드를 진행합니다.


50 사이즈를 타는 라이더의 평균 몸무게는 60 사이즈를 타는 라이더들의 평균 몸무게와 다릅니다. 평균 몸무게가 다른 만큼 라이더들의 파워가 다르기 때문에 각 사이즈마다 그에 알맞게 튜빙을 다듬어 줘야 하죠. 작은 사이즈에선 가볍고 부드러운 라이드 퀄리티를 제공하고, 큰 사이즈에선 라이더들을 위한 충분한 강도를 제공합니다.

2016년 No.22 Bicycles 공방에 방문하였을 때 어떤 튜빙을 사용하고, 어떻게 프레임들이 버팅되고 만들어지는지 하나하나 설명해 주었습니다. 두 눈으로 직접 보는 것만큼 확실한 건 없죠.


Winner | Best in Show @ NAHBS 2019

휠 셋 | BORA ULTRA WTO45



얼핏 보면 기존의 보라 WTO와 비슷해 보일 것입니다. 캄파놀로의 상징적인 G3 레이싱 패턴 또한 똑같죠. 하지만 울트라의 림은 완전히 새롭게 재설계되었습니다. Hand-made Ultra Light Carbon를 줄여 HULC로 제작되었으며, 거울처럼 빛나는 화려한 C-LUC 마감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풍동 터널 최적화(WTO) 된 림 중 가장 얇은 림 두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휠의 모든 외부적 요소는 공기역학적 효율을 최대화하고, 무게를 감량하기 위해 재설계되어 소모되는 에너지를 줄이면서 동일한 파워에서도 더 큰 속도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보라 울트라 WTO의 낮은 무게는 목표 지점에 더욱 빠르게 도달하게 하며, 페이스를 즉각적으로 변경할 수 있고, 다운힐을 안정감 있게 빠른 속도로 주행할 수 있게 하여 클라이머들로부터 사랑을 받을 것입니다. 


미적으로도 뛰어난 카본 허브 바디는 공기역학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모래시계 형상으로 설계되었고 경량 알루미늄 허브 플랜지에 안전하게 체결되어 있습니다. 통합 설계된 레디얼 방향의 스포크 시트는 완벽한 얼라인먼트를 가능하게 하고, 내장형 에어로 Mo-Mag ™ 니플과 슬림한 에어로 타원형 스포크들은 캄파놀로 고유의 G3 스포크 패턴으로 퍼포먼스를 향상시키며, CULT 세라믹 베어링은 마찰이 거의 없는 구름성을 보장합니다. 


오버사이즈로 제작된 36T 라쳇의 프리 허브는 향상된 내구성과 더욱 빠른 파워 전달을 가능하게 하며, N3W, XDR, HG 프리 허브 바디 옵션을 제공합니다.


구동계 | CAMPAGNOLO SUPER RECORD



구동계는 캄파놀로의 슈퍼 레코드 디스크 모델을 사용하였습니다. 변속은 손맛(?)을 느낄 수 있는 기계식으로 하였죠. 캄파놀로는 지금 시마노, 스램을 포함하여 유일하게 12단 기계식 모델을 만들고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인지 12단 기계식으로 많은 분들이 캄파놀로를 선택하기도 합니다.


슈퍼 레코드 12x2단 디스크 브레이크 그룹 세트는 캄파놀로의 가장 진화된 기술과 혁신의 산물입니다. 이 그룹 세트는 성능면에서나 특수성에 있어서 자전거 구동계 시장에서 만날 수 있는 가장 특출난 자전거로 꾸미고 싶어 하는 라이더들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이 새로운 그룹 세트는 3D 임브레이스 기술로 혁신적으로 디자인되어 심지어 가장 작은 스프라켓에서도 가장 높은 체인의 텐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개발된 뒤 디레일러가 특징입니다. 캄파놀로 디스크 브레이크 기술은 슈퍼 레코드 그룹 세트가 가장 절대적인 제동력과 조절이 가능하도록 개발했습니다.


Frame:

No.22 Bicycles | Great Divide Disc

Fork/Headset:

No.22's Signature Fork / No.22's headset

Headset Crankset/Bottom Bracket:

CAMPAGNOLO SUPER RECORD 172.5 50/34 / Enduro T47

Drivetrain:

CAMPAGNOLO SUPER RECORD DISC GROUPSET

Handlebars/Stem:

MCFK Road Handlebar 42cm / Deda Zero100 110mm

Wheels:

CAMPAGNOLO BORA ULTRA WTO45

게시판 상세
첨부파일 no22 great divide disc.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